본문 바로가기

일상생활

Amazon Logo 의 의미

반응형

아마존(Amazon) 로고는 단순하지만 매우 상징적인 디자인으로,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.

 

🔸  현재의 아마존 로고:

아마존 로고

 

"amazon"이라는 글자 아래, 'a'에서 'z'까지 이어지는 미소 모양의 화살표

 

✔️ 의미 1: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판매

  • 로고의 화살표가 'a'에서 'z'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마존이 모든 종류의 제품, 즉 '모든 것을 파는 온라인 쇼핑몰'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.

✔️ 의미 2: 고객 만족의 미소

  • 화살표는 또한 미소를 형상화하고 있어, 고객이 아마존을 통해 즐겁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하길 바란다는 이다.
  • 이 미소는 **고객 중심주의(Customer-centric)**라는 아마존의 철학을 나타낸다. 
  • 디자인은 미국의 디자인 회사 Turner Duckworth 작업

💡 ‘on’ 대한 상징적 해석 (비공식)

비록 공식적인 설명은 없지만, 브랜드나 마케팅 측면에서 다음과 같이 상징적으로 해석될 있다.

구성 해석
a to z 아마존이 모든 상품을 다룬다는 의미 (로고의 화살표)
on " 있다", "연결되어 있다" 느낌언제든 접속 가능, 활성 상태
Amazon = A-ma-z(on) 브랜드가 항상 온라인(On) 상태로 고객과 연결돼 있다는 상징적 표현으로도 보일 수 있음

아마존 로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