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아마존(Amazon) 로고는 단순하지만 매우 상징적인 디자인으로,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.
🔸 현재의 아마존 로고:
"amazon"이라는 글자 아래, 'a'에서 'z'까지 이어지는 미소 모양의 화살표
✔️ 의미 1: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판매
- 로고의 화살표가 'a'에서 'z'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마존이 모든 종류의 제품, 즉 '모든 것을 파는 온라인 쇼핑몰'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.
✔️ 의미 2: 고객 만족의 미소
- 화살표는 또한 미소를 형상화하고 있어, 고객이 아마존을 통해 즐겁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하길 바란다는 뜻이다.
- 이 미소는 **고객 중심주의(Customer-centric)**라는 아마존의 철학을 나타낸다.
- 디자인은 미국의 디자인 회사 Turner Duckworth가 작업
💡 ‘on’에 대한 상징적 해석 (비공식)
비록 공식적인 설명은 없지만, 브랜드나 마케팅 측면에서 다음과 같이 상징적으로 해석될 수 있다.
구성 | 해석 |
a to z | 아마존이 모든 상품을 다룬다는 의미 (로고의 화살표) |
on | "켜 있다", "연결되어 있다"는 느낌 – 언제든 접속 가능, 활성 상태 |
Amazon = A-ma-z(on) | 브랜드가 항상 온라인(On) 상태로 고객과 연결돼 있다는 상징적 표현으로도 보일 수 있음 |
반응형
'일상생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토리텔링 (Storytelling) (33) | 2025.06.27 |
---|---|
명품이란 무엇인가? (37) | 2025.06.27 |
애플 로고(Apple logo) - “한 입 베어문 사과에 빠지다” (29) | 2025.06.25 |
관계를 망치고, 회복하는 ‘말의 힘’에 대하여 (11) | 2025.06.25 |
시간의 중요성 : 빌 게이츠 (43) | 2025.06.24 |